지원단소개 > 인사말
 


   “지역사회 치료에 기반한 획기적인 정신보건 개혁정책을 실현해야 할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2020년부터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이하, 중앙지원단)운영을 위탁받은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연구책임자 기선완입니다. 2009년 중앙지원단 자문위원으로 처음 연을 맺었었는데, 이렇게 운영을 담당하는 위탁기관의 책임자로써 다시 함께 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30년 전, 불모지였던 지역사회정신보건에 뜻을 두고 정신보건체계를 하나하나 세우며, 지역사회 정신건강을 위해 헌신했던 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정신보건 발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역사 속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으나, 아직까지도 획기적이고 구체적인 계획과 이를 실천하려는 동력이 부족하다는 현실에 마음 아프고 부끄러운 심정입니다.


이제는 정부와 민간이 힘을 합쳐, 장기적인 안목으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현시킬 때입니다.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철저한 인권보장과 적절한 치료서비스 제공, 그리고 사회적응을 위한 획기적이고 근본적인 개혁방안 수립과 실천에서 그러한 첫 발걸음이 시작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정신장애 당사자들을 포함한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중앙지원단 위원들과 함께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자문하고 지원하여 정부가 개혁을 이끌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위탁기관 책임자/부단장 기선완
(우)?04933?서울특별시 광진구 용마산로 127 국립정신건강센터 B1107호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전화: 02-747-3070   팩스: 02-747-5040   메일: nmhc@hanmail.net
Copyright ⓒ by NMHC All Rights Reserved.